품이 된다.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정부 전력 회사가 중심이 되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PHV)/ 전기 자동차 (EV)의 실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편안하고 안전한 이미지인 친환경 자동차이지만 기존 자동차처럼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PHV / EV는 외부 전원으로부터 직접충전을 하기 때문에 차량용 충전기 1 차 회로에 직접 연결되는 콘
i-Fi인가? 그것은 속도다. Wi-Fi의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54 Mbps로 3G 하이 스피드보다 약 7.5 배속이다. 또, Wi-Fi는 대용량 파일(최대 100 MB)을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반해, 기존의 3G에서는 용량이나 속도 제한으로 대용량 파일을 몇 회 정도로 나누어 다운로드 해야 한다. 게다가 향후 Wi-Fi는 스피드도 성능도 진
새로운 표준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배터리 안전 태스크포스에서는 J2929?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 차량 배터리 시스템 안전 표준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표준은 차량 추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배터리 시스템의 최소한의 안전 성능 기준 집합을 정의할 것이다. 본 태스크포스에서는 올 연말까지 표준을 내놓을 계획이다. 배터리 라벨링 태스크포스에
, 47~62 mpg 범위는 상당한 기술적 도약을 의미하게 된다. 그러나, 가스-전기 하이브리드카와 순수 전기 플러그인 모델이 미래의 자동차군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다 높은 연료효율성 기준이 가깝게 다가온 것이다. 이에 대해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청정차량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계자는 자동차업계는 이러한 새로운
미국이 17 ~ 18 %, 프랑스가 10 % 미만이다. 일본에 희토류 공급이 연체될 경우 하이테크 부품 공급 체인 (공급망)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어 정부는 이 점에서도 구미와 공통 인식을 높이고 싶은 생각. 내년에는 일본에서 제 2 회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은 환경 파괴의 방지와 자원 보호 등을 이유로 희토류 수출 범위를 축소했으며, 올해 연
워크를 통해 연결될 것이다. 이는 에너지 제공업체 및 소비자에게 사용 전력량과 스마트 그리드로...과 같은 다양한 전력원을 통합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또한 대다수의 전기 자동차를 그리드로부터 전력을 가져오고 최대수요기간 동안 그리드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리드에 연결할 수 있다는 미래의 가능성을 제공해 준다. IES 파일럿 프로젝트는
를 구현하고 있지 않으므로 외부 장치를 장착한 상태가 아니면 이용할 수 없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작년 2010 년 말에 발표된 Android 2.3 (Gingerbread)에서 NFC의 인터페이스가 지원되며 이미 Nexus S 등의 대응 단말기로 출시되고 있다. Nexus S의 경우에는 이미 NFC 통신 인터페이스가 단말기에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고공 행진을 하면서 대체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태양열 및 여러 가지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의 개발은 자동차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 여기에 캠브리지 대학의 에코 레이싱(Eco Racing)이 새로운 태양열 레이싱 자동차를 선보여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주
고공 행진을 하면서 대체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태양열 및 여러 가지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의 개발은 자동차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 여기에 캠브리지 대학의 에코 레이싱(Eco Racing)이 새로운 태양열 레이싱 자동차를 선보여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주
미국 자동차 공학회인SAE International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와 전기충전시스템간의 표준인터페이스를 마련하는 표준을 발표했다. 표준 J1772(TM)인 SAE EVCCC(Electric Vehicle Conductive Charge Coupler)는 커넥터와 차량 주입구를 구성하는 플러그에 대한 일반